카테고리 없음

관광공사, 소외계층 청소년 문화향유여행 제공

들풀/이영일 2015. 11. 24. 06:12

- '모두가 행복한 관광'광주엠마우스복지관, 목포소망복지관 관광지원 및 오시아노 가을음악회 관람 행사 왼쪽 두번째 이강우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 가운데 천노엘 신부님 -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지사장 이강우)는 25일 광주, 전남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의 문화향유와 연계한 ‘모두가 행복한 관광’ 을 실현 하였다. 소외계층들의 부족한 문화향유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관광자원 등을 체험하게 하여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꿈을 꿀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광주 소재의 엠마우스 복지관, 목포의 소망장애인 복지원 등 장애우 청소년 100명을 초청하여 진행한 이번 행사는 관광체험과 문화향유를 동시에 제공 하였다. 해남군과 진도군의 주요관광지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시작하여,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골프체험, k-pop 콘서트를 관람 하였다.

이날 저녁 6시에 오시아노 해변무대에서 열리는 k-pop 그룹 <THE PLAY>의 공연은 ‘별이 빛나는 가을밤의 뮤직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부담 없이 문화를 즐길 수 기회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이강우 지사장은 “이번 문화+골프 체험관광을 통해 장애우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키워서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하며 지속적으로 유사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우청소년들과 함께하는 k스마일 캠페인도 관광지 등에서 진행하여 친절 문화가 국민들 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 이였다.

* donga.com Jounalog: http://blog.donga.com/yil2078/archives/27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