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유 아쿠아리움(神遊 Aquarium)의 환상에 물고기 유영과 러시아흰돌고래 묘기

들풀/이영일 2016. 10. 29. 08:07

중국 산둥성(中國 山東省) 해저극지세계, 신유 아쿠아리움(神遊 Aquarium)의 바다 물고기 무리와 유영하는 환상의 스쿠버 쇼와 러시아흰돌고래(Beluga) 묘기쇼를 감상하면서 잠시 쉬어 가십시오.

* 채널A 스마트리포터 영상:

중국 산둥성(中國 山東省)은 황해를 사이에 두고 한반도와 마주보고 있으며 산둥 반도 남쪽에 있었던 소국 노나라는 공자와 맹자가 태어난 곳이다.
19세기에 들어 황허 강의 물길이 바뀌면서 이 지역의 농업지대에 지반 침식과 홍수의 심각한 문제가 대두되었다. 1855년에는 수차례의 홍수로 기근이 자주 발생했으며, 그결과 많은 농민들이 만주나 내몽골 지역으로 이주해갔다.
19세기의 마지막 10년 사이에 산둥은 독일·영국·일본의 영향권 내에 들어갔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은 산둥을 점령하고 그 사실을 인정할 것을 중국에 강요하면서 1922년까지 계속 점령했다.
산둥의 경제는 다양한 농업과 공업에 기초하고 있는데 특히 땅콩기름 제조를 선도하고 있다. 석탄·철광석·보크사이트·금·석유 등이 채굴되며 반도의 북쪽과 남쪽 해안에서 소금이 생산된다.

푸른바다여행사(대표 이용기, 본사 061-842-2002, 광주사무실 062-654-7722)는 석도국제훼리(주)와 중국 산동성해협국여(산동해협국제여행사유한공사)와 함께 군산과 중국 산동성 석도간 훼리를 타고 떠나는 중국 산동성 5A급 명품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2016년 4월 4박5일간 실시하였다. 팸투어는 위해의 화하성풍경구와 하원, 고사 태평선사, 신유아쿠아리움, 중국 최고의 화하신유쇼. 위해의 환취루공원과 국제해변공원. 봉래의 삼선산풍경구의 유교·도교·불교의 삼교합일 화기대전, 팔선구 관광. 연태의 근대역사문화유적지와 장유와인박물관. 적산의 해상왕 장보고 대사 유적지 적산법화원, 장보고전기관, 적산명신 등 문화탐방이 있었다. (글과 사진·영상: 이영일)


이영일/ 채널A 보도본부 스마트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