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신비로운 걸작, 앤텔롭 캐년(Lower Antelope Canyon)
앤텔롭 캐년(Lower Antelope Canyon)은 미국 남서부의 애리조나 주(Arizona) 최북단에 위치한 페이지(page)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한다.
앤텔롭 캐년은 입장이 허가된 것이 불과 10년여 밖에 되지 않아 사진작가와 여행객들에게 최근에 떠오르고 있는 유명한 관광지 이다. 사진 한 장만 보고 반해서 찾아온 유럽인이 있을 정도로 협곡과 빛이 자아낸 자연의 신비로움에 넋이 나갈 정도로 아름답다. 해마다 사진작가들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으로 꼽아 선정하는 곳 중의 하나이다.
앤텔롭 캐년은 사암 고원지대에 표면에 균열이 생기고 그 사이로 물이 스며들면서 침식작용으로 생겨난 골짜기 이다.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한 사람이 지날 정도로 좁은 협곡으로 변하게 되었는데 그 생김새가 아주 기하학적이고 신비스럽게 생겨서 협곡에 들어가는 순간 끊임없는 감탄을 한다. 좁은 협곡 사이로 빛이 스며들어 오면 신비로움을 더욱 자아낸다.
넓은 고원의 평지에 아무 것도 없을 것 같은 사암지대에 숨겨진 비경이지만 비가 오면 협곡 사이로 물을 흘러들어 대피할 곳이 없기 때문에 관광 자체가 허락되지 않는 곳이다. 나바호 인디언 부족 관리구역에 있어서 반드시 인디언 투어가이드가 인솔하여 관광을 한다. (자료출처: 하나투어 미국 서부 그랜드서클 8대 캐년(유타, 아리조나, 뉴멕시코, 콜로라도주 전역에 걸쳐 포진된 미국의 서부국립공원을 통틀어 부르는 말로 그랜드캐년, 브라이언캐년, 자이언캐년, 아치스캐년, 앤텔롭캐년, 모뉴먼트밸리, 캐피톨리프, 캐년랜드 등)
일주, 두산백과)
* donga.com Jounalog: http://blog.donga.com/yil2078/archives/30691